정보&리뷰 / / 2024. 6. 1. 23:00

양치질 후 가글 사용금지 가글 사용 시 주의사항

반응형

양치질 후 가글 사용 금지 가글 사용 시 주의사항
양치질 후 가글 사용 금지 가글 사용 시 주의사항

치아는 평소에 꾸준히 관리를 잘 받아주면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꾸준히 관리가 가능하지만 한두번 관리를 소홀히 하다보면 더 큰 문제로 다가오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약간 시린 정도의 느낌이 있을 때라도 병원을 가면 괜찮지만 방치해두다 심각하게 썩어버리고 나면 상당한 비용이 들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번 상태가 나빠지고 나면 이를 긁어내고 새로운 재료로 치아를 만들어 넣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더욱 자연 치아를 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 차

    1. 양치질 후 가글 사용 금지

    반응형

    사람들이 치아관리를 위해서 매일같이 해주고 있는 습관이라면 식사 후 양치질을 하거나 치실을 하는 것, 가글을 하는 것,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는 것 등이 있을 것 같은데요.

     

    양치질이나 치실, 가글, 스케일링 모두 제대로 된 방법으로 작업을 받으실 경우에는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각각하게 되었을 때에는 모두 좋은 영향을 주지만 양치를 한 직후에는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양치질 후 가글을 하는 일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라고 합니다.

     

    2. 치아변색, 구취 발생 위험

    반응형

    양치질을 할 때에는 거품이 많이 나고 치약을 많이 사용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깨끗한 양치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거품이 많이 나야 무언가 개운한 느낌을 받으셔서 필요 이상으로 많은 치약 양을 사용하고 계신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물론 입을 헹궈내는 것을 아주 꼼꼼하게 신경 써서 해주지 않을 때에는 입안에 치약이 남아있기도 합니다.뿐만 아니라 치약의 계면활성제가 완전히 닦이지 않은 상황이 되는데요.

     

    이 상황에서 가글을 바로 하실 경우에는 치약의 계면활성제와 가글의 성분이 만나게 되면서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치아변색이나 구취가 생길 위험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양치질을 한 이후 입안에 남아있는 치약의 계면활성제와 가글을 하면서 가글 내에 들어있는 염화물이 만나게 되면 두 가지 성분이 결합을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치아 변색이 생길 수 있어서 환한 치아 관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가글 사용 주의사항

    반응형

    뿐만 아니라 구취나 입을 상쾌하게 만들고자 습관적으로 가글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필요 이상으로 많은 횟수로 가글을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침을 말리는 알코올 성분으로 인해 입이 마르게 됩니다.

     

    입냄새를 유발하는 것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원인이 바로 입안이 마르는 현상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으로 가글을 해주어야 구취나 치아 착색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 없이 가글을 이용하는 것은 칫솔질 이후 바로 가글을 하지 않아야 한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입안에 상처가 생겼을 때이 상처를 소독하는 용도로는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는 횟수 또한 너무 자주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기 때문에 하루에 한 번 정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방법으로 가글을 사용하시면서 치아 관리를 제대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